현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시뮬레이션 게임 TOP 3

  현실에서 궁금했던 일들을 체험해보기에는 시뮬레이션 게임 만한 것이 없습니다. 굉장히 적은 비용으로도 사실적인 경험을 제공해주기 때문이죠. 평소에 한 번쯤 체험해보고 싶은 직업이 있었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존재하는 직업들에 대한 사실적 체험을 제공하는 시뮬레이션 게임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물론 실제로 해당 직업을 가진 사람이 보기에 비현실적인 부분들도 존재하겠지만 게임의 재미는 확실히 보장될 것입니다. 

이전 글 : 독특해서 더 재밌는 모바일 미니 게임 TOP 3

다음 글 : 영화로 착각할 만큼 그래픽 좋은 게임 TOP 3

 


시뮬레이션 게임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Euro Truck Simulator 2
  2. Planet Zoo
  3. Surgeon Simulator

 

1. Euro Truck Simulator 2  – 상점 페이지 방문

시뮬레이션 게임 - Euro Truck Simulator 2Euro Truck Simulator 2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97%)

가격: ₩ 23,500

  Euro Truck Simulator 2는 트럭 운전수가 되어 유럽 전역을 돌아다니는 게임입니다. 원하는 대로 의뢰를 받아서 실제 거리만큼 운전을 해야만 하죠. 이 게임에는 특별한 공략이랄 것이 없습니다. 그저 느긋하게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운전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중간에 사고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손해가 막심해서 울고 싶어질 테니까요. 

  열심히 운전을 반복해서 돈을 모으면 트럭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일한 만큼 정직하게 돈을 벌고, 이걸로 나만의 트럭을 개조하는 것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애착이 생기고 몰입이 됩니다. 마치 현실에서 노동을 하는 느낌이죠. 그리고 이 게임은 레이싱 휠을 구매해서라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로 운전하는 느낌을 잘 구현해놨기 때문이죠. 특히,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 후방 주차를 해보시면 트럭 운전이 이렇게 어려웠나 싶은 기분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생전 처음, 트럭 한 번 몰아 보시죠!

 


 

2. Planet Zoo – 상점 페이지 방문

시뮬레이션 게임 - Planet Zoo
Planet Zoo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7%)

가격: ₩ 46,000

  Planet Zoo는 동물원을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플래닛 코스터와 주 타이쿤, 쥬라기 월드 : 에볼루션을 개발했던 프론티어 디벨롭먼트사의 최신 작품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믿고 플레이할 수 있는 부분이 있죠. 출시한지 얼마 안 된 만큼 굉장히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동물들의 동작, 습성 등에 신경을 많이 써서 개체 하나하나가 실제 동물처럼 움직이죠. 

  하지만 게임의 난이도는 꽤 높은 편입니다. 직원들의 동선이나 동물 관리에 아주 신경을 많이 써야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가 있죠. 그리고 웬만한 작업들을 전부 일일히 처리해 줘야 하기 때문에 번거롭고 귀찮다는 평가도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사실적인 경영, 정말로 신경써서 나의 동물원을 경영한다는 느낌을 원하신다면 적합한 게임이 될 수 있을 거예요. 

  나만의 동물원에서 귀여운 동물들을 보며 힐링해 보세요!

 


 

3. Surgeon Simulator – 상점 페이지 방문

시뮬레이션 게임 - Surgeon Simulator
Surgeon Simulator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2%)

가격: ₩ 10,500

  Surgeon Simulator는 의사가 되어 수술을 집도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사실 말이 의료 시뮬레이션 게임이지 실제로는 코믹한 요소가 게임 플레이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일단 조작 자체가 굉장히 불친절하고 어렵게 되어 있어서 좀처럼 플레이어의 의도대로 손이 움직여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술을 성공시키는 조건이 아주 심플해서 갈비뼈를 다 박살내고 원래 장기를 적당히 절단해서 들어낸 다음 이식할 장기를 대충 집어넣어도 미션 클리어라는 식으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수술이 쉽다는 건 결코 아닙니다. 수술 중에 컨트롤을 잘못 해서 수술도구가 뇌를 스치기라도 하면 즉사하는 등 의료 사고가 굉장히 쉽게 발생하죠. 이런 부분이 앞서 말씀드린 조작의 어려움과 더해져서 기괴한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정도 살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이 게임은 정밀하고 현실적인 수술 체험을 위한 게임이 아닙니다. 그냥 수술이라는 컨셉을 빌려 와서 재밌게 노는 게임이죠. 그래서 웃긴 상황도 많이 발생하고, 수술 과정에 대한 구체적 공부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수술실에서 집도 한 번, 어떠신가요?

 

  이렇게 시뮬레이션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시뮬레이션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