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대로 놀자!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 3

  정해진 대로 플레이하기 보다는 자유롭게 노는 걸 좋아한다면 오픈월드 게임 이 딱입니다! 반복적인 플레이, 지루한 이야기들에 지치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때 그때 내가 끌리는 행동만 해도 재밌는 오픈월드 게임들을 추천해 드립니다. 발길 닿는 대로 돌아다니다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뭘 해야 할지 잘 생각나지 않을 때는 흥미진진한 메인 스토리를 따라가 보세요. 잘 짜여진 세계관 안에서 자유롭게 돌아다니다 보면 어느새 게임에 푹 빠져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게 될 거예요.

이전 글 : 내 시간을 통째로 앗아간 생존 게임 추천 TOP 3

다음 글 : 나 혼자 해도 재밌는 싱글 게임 추천 TOP 3

 


오픈월드 게임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GTA 5
  2. The Witcher 3 : Wild Hunt
  3. Watchdogs 2

 

1. GTA 5  – 상점 페이지 방문

오픈월드 게임 - gta5GTA 5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대체로 긍정적(78%)

가격: ₩ 33,000

  GTA 시리즈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유명한 게임이죠. GTA 5는 그 중에서도 가장 최근에 출시된 게임인데, 혹시나 아직 플레이해본 적이 없다면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실에서는 절대 하면 안되는 범죄 행위들을 게임에서 해볼 수 있다는 건 정말 특별한 경험과 재미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은 게임으로 봐야 하고, 현실과는 철저히 구분지어야겠죠. 

  사실 GTA 5가 최신 작품이라고는 하지만 출시된 지 벌써 5년이 다 되어가는 게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년 꾸준하게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고 있죠. 이런 판매량의 기반은 훌륭한 스토리, 특별한 게임플레이, 뛰어난 그래픽, 모드를 통한 무궁무진한 확장성 등등 열거하지만 끝도 없죠. 특히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개성이 확실하고 매력적입니다. 스토리의 전개도 매우 흥미진진하고 이 스토리에 한껏 빠져들 수 있는 미션 구성이 엄청난 장점이죠. 

  출시된 지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할인을 자주 합니다. 눈여겨 보셨다가 꼭 구매해서 플레이해 보세요! 즐길 만큼 즐기고 좀 질린다 싶을 때 각종 모드들을 설치하면 거의 끝도 없이 즐기실 수 있답니다. 

 


 

2. The Witcher 3 : Wild Hunt – 상점 페이지 방문

오픈월드 게임 - witcher3
The Witcher 3 : Wild Hunt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98%)

가격: ₩ 34,800

  The Witcher 3는 게임의 인기를 바탕으로 원작 소설이 역으로 흥행하고 최근에는 넷플릭스에서 드라마화까지 진행된 작품입니다. 폴란드에 위치한 The Witcher 3의 개발사는 이 작품을 통해 RPG 개발 명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굳혔죠. 최다 GOTY 수상작이라는 것만으로도 게임성은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투가 다소 지루한 감이 있다는 평도 있으나,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크게 방해될 정도는 아닙니다. 스토리가 워낙 탄탄하고 연출이 훌륭하며 오픈월드 게임으로서 맵 곳곳에 즐길 요소들이 잔뜩 배치되어 있다 보니 전투가 크게 중요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The Witcher 3는 RPG에 필요한 모든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플레이해본 유저들이 항상 주변에 추천해주는 게임이죠. 정식 한국어 버전도 있어서 스토리에 몰입하는 데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세계관을 한 번 맛보고 싶다면 넷플릭스에 있는 드라마를 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The Witcher 3에서 마법사가 되어 자유롭게 세상을 탐험해 보세요!

 


 

3. Watchdogs 2 – 상점 페이지 방문

오픈월드 게임 - watchdogs2
Watchdogs 2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0%)

가격: ₩ 65,000

  Watchdogs2는 해커를 주인공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 게임입니다. 아무래도 해커라는 소재가 독특하다 보니 게임플레이도 다른 게임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 많이 있죠. 여러분은 해킹 능력을 활용해서 주변에 있는 각종 사물들을 해킹하여 원하는 대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미션을 진행하는 중이라면 해킹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클리어 방법도 달라질 수 있겠죠. 

  Watchdogs2 또한 정식 한국어 버전으로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커가 되면 무슨 일들을 할 수 있을까요? 우선은 RC카나 드론을 이용해서 정보를 수집하거나 해킹으로 적을 무력화시킬 수 있겠죠. 심지어는 해킹을 통해 적을 경찰이나 갱단의 표적으로 만들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할 수 있는 것들은 훨씬 더 많이 있습니다. 

  Watchdogs2에서 여러분의 해킹 실력을 보여주세요!

 

  이렇게 오픈월드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오픈월드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