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오락실 게임 TOP 5

오락실 게임 은 어렸을 적 심심함을 달래주던 가장 좋은 친구죠. 버스를 기다릴 때, 친구를 기다릴 때 지루할 틈이 없게 해줬던 추억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락실 게임 중에서 추억에 남은 명작 5개와 이 게임들을 플레이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글 : 뛰어난 게임성을 갖춘 PC RPG 게임 추천 TOP 3

다음 글 : 스팀에 있는 독특한 리듬 게임 TOP 3


추억의 오락실 게임 TOP5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메탈슬러그
  2. 스노우브로스
  3. 텐가이
  4. 보글보글
  5. 서커스 찰리


오락실 게임 1. 메탈슬러그 – 플레이하기

오락실 게임 - 메탈슬러그 이미지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오락실 게임은 메탈슬러그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메탈슬러그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손에 척척 붙는 조작감과 뛰어난 연출 및 액션성으로 정말 재미있는 게임이죠. 그리고 플레이 도중 획득하는 다양한 무기들을 사용하는 재미도 훌륭합니다.

스테이지에 따라서 탈 것을 탑승하고 전투를 할 때가 있는데, 이 탑승하는 게 뭐라고 그렇게 재미있었을까요. 지금 플레이해도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게임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에 있는 ‘플레이하기’ 링크를 클릭해서 게임을 즐겨 보세요!


2. 스노우브로스 – 플레이하기

오락실 게임 - 스노우브로스 이미지

두번째 오락실 게임은 스노우 브로스입니다. 또는 스노우 브라더스라고 부르기도 하죠. 이 게임은 둘이서 플레이할 때 정말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정신없이 눈을 던져 몬스터를 가두고, 눈덩이를 굴려서 한 번에 적을 쓸어버리는 재미가 있습니다. 둘이서 플레이할 때에는 협동하는 맛도 있죠.

아이템을 획득해서 공격이 강해지면 죽지 않기 위해서 더욱 안간힘을 쓰곤 했던 기억이 납니다. 각종 보스들을 잡는 것도 참 재미있었고요. 같이 할 친구가 있다면 오랜만에 스노우 브로스 한 판 어떠신가요?


3. 텐가이 – 플레이하기

오락실 게임 - 텐가이 이미지

세번째 게임은 슈팅 게임의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텐가이입니다. 보통 슈팅게임들이 종스크롤로 진행되는데 비해 텐가이는 횡스크롤로 진행된다는 차이점이 있죠. 그리고 히든 커맨드를 통해 숨겨진 캐릭터를 고르는 것도 재미있었습니다. 랜덤 캐릭터 칸에서 위로 세번, 아래로 세번, 위로 일곱번 움직이면 아인이라는 히든 캐릭터를 고를 수 있죠. 칼을 써서 멋있다는 이유로 항상 아인을 선택했던 기억이 납니다.

캐릭터별로 개성있는 무기를 썼고 디자인이 다 좋아서 재미있었던 게임입니다. 슈팅게임이 땡긴다면 텐가이 한 판 플레이해보시죠!


4. 보글보글 – 플레이하기

오락실 게임 - 보글보글 이미지

네번째 게임은 보글보글입니다. 지금 보니 플레이 방식이 스노우 브로스랑 굉장히 비슷한 느낌이네요. 아무튼 보글보글은 90년대에 유년기를 거쳤던 사람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게임이죠. 귀여운 공룡들이 거품을 발사해서 적을 가두고 터뜨려 해치우는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컨트롤하는 맛이 정말 훌륭하죠. 이 게임도 마찬가지로 둘이서 플레이하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5. 서커스 찰리 – 플레이하기

오락실 게임 - 서커스 찰리 이미지

마지막 오락실 게임은 서커스 찰리입니다. 보통 정식 명칭은 잘 모르고 서커스 게임이라고만 알고 있는데, 정식 명칭은 이렇습니다. 게임플레이는 정말 단순하게 서커스를 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화염 고리를 뛰어넘거나 줄타기를 하는 등의 다양한 서커스들이 있죠. 한 번이라도 실패하면 목숨이 줄어들기 때문에 상당히 난이도가 있었던 게임입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최고 점수를 목표로 서커스를 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으로 추억의 오락실 게임 TOP5 를 살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옛날 게임들을 보니까 좋네요. 링크를 통해 설치 없이 편하게 플레이 해보세요. 옛날 게임이라고 무시할 수 없이 재미있을 겁니다. 그럼 다음에도 재밌는 게임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