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착각할 만큼 그래픽 좋은 게임 TOP 3

최근에는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그만큼 그래픽 좋은 게임 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발전 외에도 고사양 기기들이 많이 보급되어 갈수록 게임의 그래픽이 현실적으로 바뀌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화같은 그래픽의 게임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훌륭한 그래픽을 제대로 느끼려면 최고 사양의 옵션으로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는 컴퓨터가 필수겠죠? 현실과 같은 감동을 선사하는 게임들,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Red Dead Redemption 2
  2. Assasin’s Creed Odyssey
  3. Hunt: Showdown

1. Red Dead Redemption 2  – 상점 페이지 방문

그래픽 좋은 게임 - red dead redemption 2Red Dead Redemption 2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대체로 긍정적(72%) 가격: ₩ 66,000 Red Dead Redemption 2는 GTA 시리즈로 유명한 락스타 게임즈의 최신 게임입니다. 물론 Red Dead Redemption 시리즈 자체도 굉장히 유명하지만요. 이 게임은 GTA의 서부극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대충 이해가 가실 겁니다. 1899년의 미국을 배경으로 갱단의 일원이 되어 도주 중인 무법자로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Red Dead Redemption 2의 특징은 굉장히 사실적인 게임플레이라는 부분입니다. PC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한 그래픽 뿐 아니라 말타기, 사격 등의 동작들이 모두 현실과 유사하게 작동하죠. 그래서 취향에 따라 다소 귀찮게 느끼는 사람도 있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 많은 매력을 느끼는 유저들도 있습니다. 스팀에서의 부정적 평가는 대체로 중국 비매너 플레이어들로 인한 것과, 최적화 부족으로 인해 클라이언트의 불안정성에 대한 것들입니다. 게임 자체에 대한 평가는 거의 긍정적인 편이네요. 그래도 정식 한국어 버전을 지원하고 온라인 플레이가 가능하니 한 번 즐겨보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사람의 총잡이가 되어 서부극 속으로 떠나 보시죠!

2. Assasin’s Creed Odyssey – 상점 페이지 방문

그래픽 좋은 게임 - Assassin's Creed Odyssey
Assasin’s Creed Odyssey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8%) 가격: ₩ 65,000 Assassin’s Creed Odyssey는 Assassin’s Creed 프랜차이즈의 최신 작품입니다. 고대 그리스를 배경으로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임무를 수행하는 게임이죠. 플레이어는 고대 그리스를 그대로 복원해 놓은 듯한 필드 곳곳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탐험 과정에서 주어지는 퀘스트들을 원하는 방식대로 완수해내면 되죠. 대놓고 전투를 치르거나, 아무도 모르게 암살을 하거나. 플레이 방식은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Assassin’s Creed Odyssey는 시리즈의 명성답게 오픈 월드 게임으로서의 완성도를 훌륭하게 갖추고 있는 게임입니다. 돌아다니는 것이 전혀 지루하지 않으며, 스토리가 몰입감 있게 진행되죠. 훌륭한 그래픽철저한 고증으로 이루어진 배경 구성은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 요소가 될 만합니다. 그리스 시대에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정말 만족할 수 있을만한 게임이겠네요. 아테네와 스파르타로, 전사가 되어 떠나 보세요!

3. Hunt: Showdown – 상점 페이지 방문

그래픽 좋은 게임 - Hunt: Showdown
Hunt: Showdown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1%) 가격: ₩ 49,000 Hunt: Showdown은 크라이엔진으로 유명한 크라이텍의 슈팅 게임입니다. 크라이엔진 하면 뛰어난 그래픽의 대명사였죠. 이 명성에 걸맞게 Hunt: Showdown 또한 훌륭한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게임 플레이방식은 한참 유행했던 배틀로얄 시스템을 변형한 형태입니다. 1~2마리의 보스 몬스터를 두고 10명 이하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하는 방식이죠. PvP 와 PvE를 합쳐 놓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unt: Showdown은 타격감 또한 훌륭하고 실감나게 재현된 서부풍 무기들을 사용하는 재미가 뛰어납니다. 고증에 맞게 장전 모션이 느려서 한 발 한 발을 신중하게 발사해야 하죠. 그리고 캐릭터를 하나씩 고용해서 사용하는 형태에 한 번 죽으면 해당 캐릭터는 영원히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엄청난 긴장감을 줍니다. 그래서 중간에 포기하고 빠져나올 타이밍도 신중하게 재야 하죠. 하지만 그렇게 많은 부담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상실감이 생각만큼 크진 않고, 새로운 캐릭터로도 문제없이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어쨌거나 개성이 뚜렷하고 독특한 게임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그럼, 긴장감 넘치는 전장으로 떠나 볼까요?
  이렇게 그래픽 좋은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그래픽 좋은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