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하지 않은 격투 게임 추천 TOP 3

  치고 박는 격투 게임 을 좋아하긴 하는데, 철권같은 게임은 너무 진입장벽이 높아서 플레이하지 못하고 있으신가요? 여기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격투 게임 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싸우는 재미를 그대로 살리고 진입장벽을 낮춘 게임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마리오 대난투 시리즈로 시작되어 통칭 ‘대난투‘ 게임이라고 불리는 형태의 게임들인데, 각자의 매력을 가지고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게임으로 골라잡아 보세요. 

이전 글 : 재밌는 게임 추천 #7 / 퍼즐 게임 TOP 3

다음 글 : 고사양 게임 추천 – 필요 사양만큼 재밌는 게임 TOP 3

 


격투 게임 추천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Rivals of Aether
  2. Brawlhalla
  3. Roof Rage

 

1. Rivals of Aether – 상점 페이지 방문

격투 게임 - rivals of aetherRivals of Aether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92%)

가격: ₩ 16,000

  Rivals of Aether는 동물에서 모티브를 따 온 캐릭터들이 격투를 벌이는 게임입니다. 보통 마리오 대난투 시리즈에 속하는 게임들은 잡기, 막기, 벼랑 끝 잡기라는 요소가 있는데, Rivals of Aether는 해당 요소들을 간력하게 재해석하여 상대의 공격에 반격하는 패리 시스템과 벽 점프로 좀 더 공격적인 플레이를 유도했습니다.

  조작 키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배우기가 정말 쉽습니다. 하지만 캐릭터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하고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콤보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을 개발할 수 있는 게임이죠.  

  지금 Rivals of Aether에서 전 세계의 고수들과 실력을 겨뤄 보세요!

 

 


 

2. Brawlhalla – 상점 페이지 방문

격투 게임 - Brawlhalla
Brawlhalla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4%)

가격: 무료

  Brawlhalla는 우선 무료 게임이라는 점부터 소개해야겠네요. 지금 당장 아무 리스크 없이 게임을 직접 즐겨보고 판단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Brawlhalla는 도트 그래픽이 아닌 일러스트 형태의 그래픽을 가지고 있습니다. 2D게임인 건 괜찮지만 도트는 취향이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Brawlhalla가 마음에 드실 거에요.

  Brawlhalla에는 다양한 무기가 존재하며 무기를 잘 활용하는 것이 곧 승리로 이르는 지름길입니다. E-sports 대회까지 열릴 정도라고 하니 해외에선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무료 게임인데다가 정식 한국어 버전도 지원하니 망설일 이유가 없겠네요. 

  당신은 지금 접한 Brawlhalla의 프로게이머가 될 지도 몰라요! 

 

 


 

3. Roof Rage – 상점 페이지 방문

격투 게임 - Roof Rage
Roof Rage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94%)

가격: ₩ 15,500

  Roof Rage는 한국에서 만든 게임입니다! 비록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훌륭한 게임성을 갖추고 있어 스팀에서의 평가도 굉장히 좋죠(94% 긍정적). 돈만 바라보고 항상 똑같은 게임을 찍어내는 듯한 한국 게임 시장에서 이런 시도를 하는 개발사라니, 정말 멋지지 않습니까? 

  Roof Rage는 부드럽고 간결한 애니메이션, 훌륭한 조작감, 화려한 스킬 콤보를 갖춰서 격투 게임 이 갖춰야할 모든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캐릭터의 종류 또한 다양해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하나 하나 마스터해가다 보면 어느새 고수의 반열에 올라 있을 거에요. 로컬 플레이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도 있으며 온라인으로 전 세계의 다양한 상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 버전도 출시되었다고 하니, 혹시 스위치를 가지고 계신 분은 참고하세요!

 

 

  이렇게 격투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격투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