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로 알아본 갓겜!

게임을 평가하는 데에는 많은 기준이 있을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도 가장 직관적이고 많은 개발사들이 바라는 ‘매출‘을 기준으로 모바일 게임들의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겠습니다(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기준).

이전 글 : 상위권 유저 수를 기준으로 알아본 메이플 직업순위 TOP 10

다음 글 : 온라인게임 순위 TOP 50 – 2020년을 마무리하는 순위표!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10. S.O.S: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10

10위는 최근 출시한 좀비 서바이벌 게임,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이 차지했습니다. 중국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답게 정우성과 혜리를 모델로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네요. 평점(4.3)과 다운로드 수(50만+) 모두 순항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게임의 약진이 매섭네요.

TOP 9. 바람의나라: 연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9

9위는 출시 초기에 매출 최상위권까지도 찍었던 바람의나라: 연입니다. 각종 문제점들과 컨텐츠 소모속도로 인해서 매출 순위가 많이 하락한 모습이네요. 하지만 팬층이 워낙 두터워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TOP 8. 원신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8

8위는 중국 개발사 미호요의 최신작, 원신입니다. PC와 모바일의 크로스플랫폼이라는 시도와 게임의 스케일로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죠.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며 성공가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TOP 7. 뮤 아크엔젤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7

7위는 뮤 아크엔젤입니다. 참 어릴때부터 익숙한 게임들이 여전히 모바일로 바뀌었을 뿐, 꾸준히 눈에 보이네요. 파밍 게임의 원조격 답게 높은 매출 순위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중국 시장에서의 매출도 상당하다고 하네요. 웹젠의 효자 IP입니다.

TOP 6. V4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6

6위는 넥슨의 블록버스터 MMORPG, V4입니다. 출시 당시에 NC의 라인업에 대한 대항마로 출시했고, 넥슨이 힘을 준 타이틀 답게 롱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모바일에서 트리플A급 MMORPG를 하고 싶다면 몇 안되는 선택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TOP 5. 기적의 검

5위는 방치형 RPG, 기적의 검입니다. 소지섭이 모델인걸로 유명하죠. 기적의 검은 사실 직접 하는게 거의 없고 대부분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이러한 특성때문에 RPG를 하면서 육성의 기분은 느끼고 싶은데, 직접 투자할 시간은 없는 직장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TOP 4. 라이즈 오브 킹덤즈

4위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차지했습니다. 문명같은 느낌의 컨셉을 모바일에서 잘 풀어내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10에서 거의 절반이 중국 게임이네요. 기세가 정말 대단합니다.

TOP 3. 세븐나이츠2

3위는 넷마블의 핵심 IP, 세븐나이츠의 최신작인 세븐나이츠2가 차지했습니다. 오랜 기간 개발했고 팬층이 두터운 IP답게 출시하자마자 높은 매출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에 맞게 화려한 그래픽으로 돌아온 세븐나이츠2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TOP 2. 리니지M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2위는 리니지M입니다. 사실상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매출순위 1,2위는 안봐도 누구나 다 알고있죠. 소위 린저씨라고 불리는 유저들의 자금력을 앞세워 꾸준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TOP 1. 리니지2M

대망의 1위는 리니지2M입니다. 사실 1위 경쟁을 형제 게임인 리니지M과 하고 있죠. 앞으로도 아마 큰 일이 없는 한 1위는 리니지 IP 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대작 타이틀이 출시되면 출시 버프로 잠깐 자리를 비켜준 적은 있어도, 항상 자기 자리를 되찾는 게임이죠.

이렇게 모바일 게임 매출순위 TOP 10을 살펴보았습니다. 익숙한 게임도 있고, 생소한 게임도 있었네요.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