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직업순위 TOP5 – 데미지만 따지면 누가 제일 센데?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 베른 남부 이미지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를 매기는 데에는 여러가지 기준이 있겠지만 역시 데미지가 강력한 순서가 가장 궁금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다른 모든 기준은 제쳐두고 데미지만 따졌을 때 누가 가장 강한지 순위를 매겨 보았습니다. 물론 조합 시너지나 패턴, 숙련도에 따라 결과는 천차만별이므로 주관적으로 매겨진 순위이니 재미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로 순위를 확인해 보시죠.

이전 글 : 플래시 게임 사이트 모음

다음 글 : 롤 전적 검색 사이트 추천 및 리뷰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5위 - 소서리스 이미지

5위 – 점화 소서리스

5위는 점화 소서리스입니다. 점화 소서리스는 요즘 레이드의 딜몰이 메타에 최적화되어있는 직업입니다.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모아서 한번에 데미지를 쏟아붓고 기믹을 수행하는 동안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여유롭게 수급할 수 있죠. 원거리 캐릭터이기 때문에 포지셔닝도 편하고 점화를 켜는 타이밍만 익힌다면 난이도도 쉬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제자리에 묶여서 비교적 오랜 시간동안 스킬을 캐스팅해야하며 이동기가 부족하다는 단점을 가진 직업입니다.


인파이터 이미지

4위 – 충격단련 인파이터

4위는 충격단련 인파이터입니다. 원래는 사전작업에 묶여 있는 딜구조로 인해 다소 아쉬운 성능을 보였으나 밸런스 패치로 인해 엄청나게 실전성이 올라가서 강력해진 직업입니다. 특히 워로드, 블레이드, 배틀마스터와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경우 시너지를 엄청나게 잘 받기 때문에 강력한 한방딜을 맛볼 수 있습니다. 무도가 계열의 직업인 만큼 기본적인 체방도 높은 편이라 안정성 또한 뛰어납니다.

단점으로는 느린 모션과 백어택이 강제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복하지 못할 정도로 불편한 부분이 아닌 만큼 취향에 맞다면 절대 키워도 후회하지 않을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위 – 일격필살 스트라이커

스트라이커 이미지

3위는 일격필살 스트라이커입니다. 대충 1년전쯤만 하더라도 정말 좋지 않은 직업이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백헤드 표시, 사멸 버프 및 개선 등으로 인해 특유의 딜압축률이 재조명받으며 순식간에 날아오른 직업입니다. 일격필살 스트라이커는 뇌호격과 호왕출현이라는 두 스킬에 대부분의 딜 지분이 몰려 있어서 빠른 시간 안에 딜을 꽂아버릴 수 있으며 쿨타임을 빡빡하게 굴리지 않아도 딜로스가 적어서 실전 데미지가 굉장히 강력합니다. 무도가 계열이기 때문에 체방도 높은 편이라 안정성도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백어택이 강제된다는 것과 최근 치솟은 인기로 인해 세팅 비용이 비싸다는 점이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2위 – 강화무기 데빌헌터

데빌헌터 이미지

2위는 강화무기 데빌헌터입니다. 남캐라는 점과 딜구조가 불편하다는 이유 등으로 정말 인구수가 적지만 데미지는 최상위에 속하는 직업입니다. 데미지 비중이 샷건 스킬에 대부분 몰려 있어서 딜 압축률이 좋고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시너지도 상시 치명타 적중률 시너지라 직업을 가리지 않고 좋은 편입니다. 다른 직업각인인 핸드거너는 최하위권의 데미지를 보이는 직업이라는 점이 상당히 아이러니하기도 하네요. 강화무기는 최상위권의 데미지를 가졌는데 말이죠.

단점으로는 백어택이 강제된다는 점과 스킬을 쓸 때 캐릭터가 뒤로 밀려나서 딜하기가 불편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무기임에도 근접 공격이 강제된다는 것과 체방이 낮아서 쉽게 죽을 위험이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그만큼 컨트롤에 자신이 있을 경우 누구보다 강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니 데빌헌터 유저들은 전반적으로 실력이 뛰어나다는 인식 또한 있습니다. 낭만을 찾는 유저라면 데빌헌터가 딱일 것 같네요.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1위 – 버스트 블레이드

블레이드 이미지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대망의 1위는 버스트 블레이드입니다. 저번 밸런스패치로 인해 12스택 운영이 불가능해지고 20스택이 강제되며 데미지까지 너프를 먹었음에도 여전히 매우 강력한 직업입니다. 데미지 비중의 대부분이 버스트 스킬에 몰려 있고 다크 악셀이라는 유틸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서 백어택 직업임에도 백어택 운영이 쉬운 편에 속합니다. 20스택을 채운 버스트의 데미지는 정말로 전 직업을 통틀어서 최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방 데미지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최고의 선택이 되겠네요. 블레이드 아츠라는 아이덴티티와 마엘스톰이라는 스킬로 인해 신속 스탯을 주지 않음에도 캐릭터가 굉장히 빠릅니다.

단점으로는 20스택을 쌓는게 어려울 뿐 아니라 30초라는 시간제한이 있어서 엄청난 숙련도가 요구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레이드 내내 보스의 체력을 계산하며 기믹이 나오는 구간, 데미지 감소가 되는 구간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버스트를 털어낼 수 있어야만 제대로 된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이 빗나가거나 스택을 제대로 채우지 못한 채 아츠 시간이 끝날 경우 다음 오브를 수급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야말로 하이리스크 하이 리턴 캐릭터라고 할 수 있겠네요. 숙련도가 쌓일수록 고점이 끝없이 높아진다는 것과 최고의 한방 딜을 볼 수 있다는 것에서 매력을 느낀다면 키워볼만한 직업입니다.


이상으로 로스트아크 직업순위 TOP5를 알아보았습니다. 순위를 매겼지만 사실 직업 간에 그렇게 큰 데미지 차이는 나지 않으며 실전에서의 상황과 파티 조합 등으로 인해 결과는 얼마든지 뒤바뀔 수 있습니다. 여기에 소개되지 않은 직업 또한 1위를 차지한 버스트 블레이드보다 더 강한 상황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마음에 드는 직업이 있다면 걱정말고 키우시고, 이 순위는 재미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레이드와 잔혈을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