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해서 더 재밌는 모바일 미니 게임 TOP 3

  스마트폰의 터치 인터페이스는 미니 게임 을 플레이하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정교하고 세밀한 조작이 힘들기 때문에 단순한 동작만으로도 게임의 재미를 잘 살리는 것이 중요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특한 컨셉과 플레이 방식으로 재미를 주는 미니 게임 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과연, 단순한 버튼 활용을 통해 어떻게 재미를 만들어낼 수 있었을까요? 지금부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전 글 :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힐링 게임 TOP 3

다음 글 : 현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주는 시뮬레이션 게임 TOP 3


모바일 미니 게임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반격유희
  2. 용사는 타이밍
  3. Stack

 

1. 반격유희  – 상점 페이지 방문

미니 게임 - 반격유희희
반격유희 플레이 화면

플레이스토어 평가 : 4.7 / 5.0

가격: 무료

  반격유희는 고전 홍콩 느와르 영화를 컨셉으로 한 미니게임입니다. 탑을 올라가면서 적을 무찌르면 되는 간단한 게임이죠. 적의 공격을 보고 방향에 맞게 방어를 하면 자동으로 반격을 합니다. 예를 들어 적이 상단 공격을 하면 위쪽 화살표 버튼을 눌러 공격을 막고, 이후 이어지는 자동 반격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죠. 

  게임플레이가 매우 단순하지만 스테이지가 진행될수록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적의 공격 모션도 짧아지고, 동작이 헷갈리게 바뀌거든요. 그래도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다 보면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엔딩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지금 이소룡이 되어 적을 무찌르고 여인을 구출해 보세요!

 


 

2. 용사는 타이밍 – 상점 페이지 방문

미니 게임 - 용사는 타이밍
용사는 타이밍 플레이 화면

플레이스토어 평가 : 4.7 / 5.0

가격: 무료

  용사는 타이밍도 반격유희와 어느 정도 비슷한 느낌의 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의 공격 방향에 맞춰서 대응해야 한다는 점이 그렇죠. 하지만 구체적인 플레이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용사는 타이밍에서는 적의 공격 방향이 아닌 곳으로 피해야 하고, 플레이어가 직접 공격 버튼을 터치해서 공격을 수행해야 하죠. 그리고 캐릭터의 종류가 다양해서 스킬을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용사는 타이밍에서는 RPG의 육성 요소가 꽤 담겨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플레이를 할 동기가 생깁니다. 몬스터를 사냥해서 획득한 현상금으로 캐릭터의 스탯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점점 사냥이 수월해집니다. 그리고 새로운 직업을 살 수도 있죠. 하지만 새 직업은 처음부터 다시 육성해야하기 때문에 육성 부담이 다소 있는 편입니다. 그래도 지루해질 때쯤 새 직업을 육성하면 질리지 않고 게임을 계속 플레이할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이제 사냥을 나서 보시죠!

 


 

3. Stack – 상점 페이지 방문

미니 게임 - stack
Stack 플레이 화면

플레이스토어 평가 : 4.2 / 5.0

가격: 무료

  Stack은 캐주얼 게임으로 유명한 ketchapp에서 만든 미니 게임입니다. 날아오는 네모난 판을 타이밍에 맞춰서 최대한 높이 쌓아올리면 됩니다. 타이밍이 엇나갈 때마다 엇나간 정도에 비례해서 판이 떨어져 나갑니다. 그래서 실수를 많이 하면 할수록 다음 블록을 쌓기가 어려워지죠. 

Stack은 완벽한 타이밍으로 계속 쌓아올리면 영원히 플레이할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사람인 이상 그렇게 플레이하긴 어렵겠죠. 어쨌든 높은 기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초반부터 최대한 정확하게 쌓아올리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래야 실수를 저지를 확률이 줄어드니까요. 

  여러분은 과연 블록을 몇개까지 쌓아올릴 수 있을까요?

 

  이렇게 모바일 미니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모바일 미니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