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시간을 통째로 앗아간 생존 게임 추천 TOP 3

  생존 게임 은 정말로 시간이 잘 가는 장르입니다. 한 번 빠져들면 정말 그 게임 안에서 인생을 살듯 끊임없이 플레이하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존 게임 중에서도 인생을 갈아넣을 만큼 재밌는 게임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특한 컨셉으로 무장한 게임들의 세상 속에서 새로운 인생을 살아 보자고요! 그래도 현실의 삶에 너무 소홀해지지는 않도록 주의하세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글 : 돈 안써도 재밌는 스팀 무료 게임 추천 TOP 3

다음 글 : 하고 싶은 대로 놀자!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 3

 


생존 게임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Forager
  2. Raft
  3. Kenshi

 

1. Forager  – 상점 페이지 방문

생존 게임 - foragerForager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93%)

가격: ₩ 20,500

  Forager는 게임잼(보통 하루 이틀 내에 게임을 완성하는 행사) 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어서 스팀 버전으로 출시까지 이어진 게임입니다. 게임잼은 아주 짧은 기간 내에 게임을 플레이 가능한 수준까지 만들어내야 하기 때문에 핵심만 강조해서 만들게 되는데, Forager는 이 핵심 플레이가 재미있음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죠.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매우 작은 영역에서 채집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건물을 지으며 성장하다보면 더 큰 영역을 탐험하게 되죠.  

  자원을 모으다 보면 몬스터를 만나서 전투를 치르기도 하고 보물상자를 발견해서 아이템을 획득하기도 합니다. 골치아프게 머리 싸매고 플레이할 필요 없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손 가는 대로 자원을 모으면 되기 때문에 힐링 게임으로서의 가치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 반복 작업이 게임플레이의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지 않는다면 별로 흥미를 느끼지 못할 지도 모릅니다. 

  지금 Forager에서 귀여운 그래픽으로 구성된 세계를 이곳 저곳 탐험해 보세요.

 


 

2. Raft – 상점 페이지 방문

생존 게임 - raft
Raft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87%)

가격: ₩ 21,000

  Raft는 생존 게임의 틀을 깬 컨셉을 가진 게임입니다. 바로 망망대해에서 생존해야 하는 게임이죠. 여러분이 가진 것은 뗏목 하나입니다. 그리고 바다 위를 떠다니는 쓰레기들을 열심히 모아서 재료로 사용해야 하죠. 그렇다고 여유롭게 쓰레기를 건지고 있으면 안 됩니다. 언제 상어가 쳐들어올지 모르거든요. 가끔 상어가 나타나서 뗏목을 부수는데 작살을 이용해서 얼른 쫓아내야 합니다. 

  바다 위를 떠다니는 나무를 열심히 모으고 뗏목을 조금씩 확장하다 보면 어엿한 집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뗏목 위에 나무도 심을 수 있고요. 이렇게 조금씩 나만의 공간을 확장시켜 나가는 재미가 생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죠. Raft는 이 공간이 바다 위에 있다 보니 색다른 느낌을 주고 게임이 질리지 않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는 것 같습니다. 

  망망대해에서 여러분은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Raft에서 바다 위에 나만의 성을 구축해 보세요!

 


 

3. Kenshi – 상점 페이지 방문

생존 게임 - kenshi
Kenshi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93%)

가격: ₩ 31,000

  Kenshi는 앞서 소개해드린 게임들 보다도 훨씬 더 ‘생존’ 이라는 단어에 무게가 실린 게임입니다. 이 게임에서 가장 크게 느끼는 감정은 좌절감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무엇을 하든 잔혹한 세상 속에서 널리고 널린 악당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얻어 맞고, 노예로 팔려가고, 심지어는 팔다리가 잘리기도 합니다. 끊임 없는 좌절 속에서 배우고, 또 배워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수많은 좌절을 극복하고 결국 나를 괴롭히던 악당들에게 복수했을 때의 성취감은 다른 어떤 게임에서도 느끼기 힘든 극적인 경험이 될 것입니다. 약육강식이 무엇인지 뼈저리게 느끼며 힘을 키워 보세요. 게임에 몰입하면 할수록 재미도 더 커질 것입니다. 최근에 공식 한국어 업데이트도 진행되었기 때문에 더욱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지가 절단되어 기어다니더라도 생존해 내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Kenshi로 떠나 보시죠!

 

  이렇게 생존 게임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생존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