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해도 재밌는 싱글 게임 추천 TOP 3

  내가 원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싱글 게임 추천 리스트를 찾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혼자서 해도 재밌는 싱글 게임 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친구들과 시간을 맞추지 않아도 되고, 급한 일이 있으면 부담없이 끌 수 있는 싱글 게임의 매력에 빠져 보시죠. 나중에는 멀티 게임이 귀찮아서 싱글게임만 찾아다니게 될지도 몰라요. 그럼 지금부터 재밌는 싱글 게임 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글 : 하고 싶은 대로 놀자!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 3

다음 글 :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할만한 게임 추천 TOP 3

 


싱글 게임 추천 TOP3

아래의 숫자는 순위가 아닌 단순 나열 순서입니다.

  1. Jump King
  2. The Messenger
  3. Noita

 

1. Jump King  – 상점 페이지 방문

싱글 게임 추천 - jump kingJump King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매우 긍정적(91%)

가격: ₩ 16,000

  도전적인 것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Jump King을 플레이하기에 적합한 성격을 가지셨군요. Jump King은 이동과 점프만 있는, 굉장히 간단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굉장히 어려운 게임이기도 하죠. 플레이어는 바닥부터 시작해서 점프를 통해 위로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점프 버튼을 누른 시간에 따라 점프의 높이와 거리가 결정되는데, 한 번 삐끗하면 엄청난 기세로 추락하여 다시 올라가야 하죠. 

  그래도 그나마 한 번에 완전히 처음 시작했던 위치까지 추락하지는 않습니다. 중간 중간 방지턱에 해당하는 지형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열심히 도전하다 보면 언젠가는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Jump King은 이렇게 좌절스러운 장면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스트리머들이 방송용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게임이죠. 실수 한 번에 한참동안 미끄러져 내려오는 캐릭터를 보고 있으면 울화통이 터지지만 게임플레이에 중독성이 있어서 자꾸만 도전하게 되는 게임입니다. 

  이제 다리에 힘을 모으고, 점프하러 가 봅시다!

 


 

2. The Messenger – 상점 페이지 방문

싱글 게임 추천 - the messenger
The Messenger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95%)

가격: ₩ 20,500

  The Messenger는 어릴 적에 게임을 많이 하셨던 분들이라면 좋아할 만한 게임입니다. 점프와 공격, 그리고 탐험을 통해 새롭게 얻게 되는 기술들을 활용해서 진행하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죠. 그래픽도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8비트 스타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주인공은 전령으로서의 임무를 부여받은 닌자인데, 메시지를 전달해서 세상을 구해야만 합니다. 

  The Messenger의 스토리는 단순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중간 중간 대사에서 나오는 위트가 정말 재미있습니다. 대사 보는 재미로 게임을 했다는 평가도 많이 있었죠. 그리고 기본적인 게임플레이 또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적의 패턴 구성이라든지 캐릭터의 조작감이 뛰어나고 게임을 진행할수록 새로 얻게 되는 능력이나 적절한 난이도 상승을 통해 꾸준한 재미를 느낄 수 있죠. 

  옛날 이야기 하나 들으러 떠나보실까요?

 


 

3. Noita – 상점 페이지 방문

싱글 게임 추천 - Noita
Noita 플레이 화면

스팀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96%)

가격: ₩ 18,500

  Noita는 모든 픽셀이 물리적으로 렌더링되는 게임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지형을 파괴하거나 부식시키거나 적을 태우고, 얼리는 등의 물리적 행위들이 게임에서 모두 일어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Noita는 로그라이크 게임이기 때문에 매 플레이마다 맵이 랜덤하게 생성되죠. 그래서 항상 게임이 어떻게 전개될지 예측할 수 없습니다. 다양한 환경에 맞서 적절한 판단을 내려야만 살아남을 수 있을 것입니다. 

  물리 법칙이 적용된다는 장점을 통해 플레이어는 새로운 마법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 마법을 사용할 때에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어떤 마법일지는 써보기 전에 알 수 없기 때문이죠. 실제로 평가에서도 몬스터에게 죽기보다는 새로 배운 마법을 써보다가 죽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궁금하면 죽는 게임이라고 표현할 수 있죠. 하지만 계속 죽어가면서 배우다 보면 게임의 원리를 이해하게 되고 죽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깨우치게 됩니다. 새로운 마법을 하나씩 탐구한다니, 마치 과학자가 된 것 같네요. 

  새 마법을 배우러 떠나 보시죠! 

 

  이렇게 싱글 게임 추천 TOP 3를 살펴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재밌는 게임 추천 시리즈는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싱글 게임 중에서 이번에 살펴본 게임 외에도 재밌는 게임은 수없이 많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그럼 다음 편에서 뵙겠습니다.